미국 노년층의 온라인상 활동과 인식 (2007.12) Tag #미국 노년층 온라인 이용행태 온라인게임 온라인활동 건강정보 인식 실버층 고령자 시니어 Senior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유비쿼터스] 건강 토일렛 美, 중장년 겨냥한 MVNO 서비스 등장 국내 연령대별 게임 이용(유형별) 현황 (2006년)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 시기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인터넷 이용 목적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율 추이 (2000.12~2005.12)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인터넷 이용 계기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인터넷 이용 기간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주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평균 인터넷 이용 기간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쇼핑 이용자 쇼핑 품목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이용 실태 분석 표본수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인터넷 쇼핑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인터넷 주식거래·투자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접속율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메신저 및 블로그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이메일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인터넷 뱅킹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가구내 인터넷 이용 가구원 유무별 인터넷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비이용 이유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비이용자 향후 이용의향 (2005년 하반기) 일본 온라인 게임 유료결제 회원 연령분포 日, 통신기능 내장 다기능 체중계 등장... u-Health에도 웹2.0 추세 국내 온라인게임 '샷온라인' 회원 연령대별 비중 (2006) 퀄컴, 헬스케어 전문 MVNO 사업위해 자회사 설립... BREW 기반 전용단말 투입 美 네티즌 행태변화, 실버층도 동영상 공유에 참여 적극적 국내 FPS게임 '스페셜포스' 이용자 연령대별 비중 (2007.9) 메이저 IT 기업들의 Healthcare 사업 진출 러시, Google도 본격 행보 나서 日 60~70세 실버층 80% 이상이 휴대폰 소유 ... 문자, 카메라 이용률도 높아 국내 저연령층 대비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률 현황 (2007) 미국 베이비 붐 세대 인터넷 이용자수 전망 (2006~2011) 세계 주요국 고령층 인터넷 이용률 현황 (2006) 미국 6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수 전망 (2006~2011) 국내 고령층 정보격차 지수 추이 (2004~2006) 日 실버층 카메라폰 보급률 60% 이상.. 카메라 기능 이용자는 14%로 활용도 낮아 국내 노년층의 인터넷 이용 효과 (2007년말) 고령화 사회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부상하는 시니어(Senior) 시장, 韓日 비교와 시사점 미국 성인 인터넷 이용자들의 연령별 인터넷 건강정보 이용현황 (20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