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세계 일평균 이메일 전송 건수 추이 및 전망 (2000~2011) 중국 이동통신 가입자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률 (2006.12.9~12.31) 중국 성별·연령별 무선인터넷 이용자 비중 (2006.12.9~12.31) 미국 온라인광고 유형별 시장점유율 전망 (2006~2011) 구글과 야후, ‘웹메일의 SNS화’ 경쟁에 이미 돌입…잠재적 파괴력과 해결과제 병존 美 10대 소비자, 이메일보다는 모바일IM 선호 ... 70%가 숙제 확인과 데이트 신청에 이용 이메일과 웹기반의 신흥 VoIP 사업자 Jaxtr, 가입자수 500만 넘어서며 폭발적 성장중 세계 모바일 메시징 형태별 매출 전망 (2006~2010) 미국 10대 및 성인 IM 및 이메일 이용 비중 추이 (2006~2007) 미국 인터넷 이용자들의 주 이용 이메일 계정 수 (2006.9) 미국 인터넷 이용자들의 평균 주간 이메일 수신량 (2007) 일본 네티즌의 웹기반 서비스 이용 경험 (2007.11.20~11.27) 미국인에게 필수적인 통신·미디어 수단 (2002;2006~2007) 이메일의 미래, 웹전문가들 논쟁…"구시대의 유물 vs. 대체되기엔 시기상조” 미국 연령대별 접속기기에 대한 의존도 조사 (2007.12) 메시징 서비스 매출, 5년후 2,120억불 규모로 성장…모바일과 SNS 확산이 견인차 세계 통합메시징 서비스 시장규모 전망 (2007;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