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에게 필수적인 통신·미디어 수단 (2002;2006~2007) Tag #미국 통신 미디어 휴대폰 인터넷 TV 유선전화 이메일 블랙베리 스마트폰 무선이메일기기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법인용 통신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모바일 IM 이메일, 전화 제치고 최고 통신수단으로 부상 본격화 되는 유무선대체, 美 소비자 절반 이상 유선전화 해지 의향 미국 및 유럽 4개국 휴대폰 이용자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 현황 (2006.8) 美 연령대별 이통서비스 이용성향, 18~24세는 휴대폰을 `멀티기능 액세서리`로 인지 日 직장인의 스마트폰 선호도 조사, 40% 이상이 "기능은 흥미롭지만, 업무량 늘어나 싫다" 日 스마트폰 선호도 조사, 직장인의 40% 이상 "기능은 흥미롭지만, 업무량 늘어나 싫다" 일본 스마트폰 구입시기와 방법 조사(2007.08) 개화 단계에 들어선 모바일 메일 서비스…국내외 비교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통신수단 (2007.10) MS, 블랙베리 아성 겨냥한 ‘서버기반의 단말 원격관리 Tool’ 출시… 모바일 VPN도 지원 스마트폰 판매, 2012년까지 매년 30% 이상 성장…iPhone과 Android가 기폭제 될 듯 美 10대 소비자, 이메일보다는 모바일IM 선호 ... 70%가 숙제 확인과 데이트 신청에 이용 iPhone, 법인시장에도 빠르게 침투중, BlackBerry의 대항마로 부상 세계 스마트폰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5~2007;2010) 블랙베리, 스마트폰 보급 확대 겨냥해 가구단위 수요로 눈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