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설문조사 결과 올드미디어의 대표주자 TV와 신문은 이용률이나 신뢰도는 높게 나타났지만 웹 미디어와 비교해 향후 이용의향이 매우 낮아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Tag #일본 정보미디어 올드미디어 웹미디어 인지도 이용률 신뢰도 이용의향 세대별 성별 동영상공유서비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美 기업의 90%가 뉴미디어에 마케팅 예산 늘릴 예정... 올드 미디어들 대응 서둘러 “뉴미디어 시대, 콘텐츠 복제물 게시자도 잠재고객으로 보는 발상 전환이 필요"...구글 CEO P2P 기반 IPTV `Joost`, Viacom에 이어 CBS와도 제휴 체결...광고료의 90% 요구조건 IPTV 사업, 광고가 주수익원 될 것...올드미디어와 차별화되는 창의적 사업모델 발굴이 관건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세계 최대의 뉴스정보 콘텐츠 그룹 `Thomson-Reuters` 탄생...인수금액만 127억불 UCC가 전체 트래픽의 75% 차지...인터넷TV가 모든 콘텐츠의 원스톱 판매 창구된다 “상호파괴 아닌 파트너십으로 가자”, 新舊 미디어간 화해 무드 형성 조짐 美 소비자, 광고기반 올드 미디어에서 유료기반의 뉴미디어로 빠르게 이동중...소비시간 점유율 46% NBC와 News Corp 공조, 유튜브 킬러 서비스 `Hulu` 공개...인기 TV 시리즈물 독점 공급 올드미디어의 뉴미디어 시장진출 제2단계 진입…제휴의존 모드에서 콘텐츠 독점성 앞세운 독자행보로 선회 “올드미디어, 개방하지 않으면 도태된다”…Viacom, 日 ‘니코니코’와 미디어 공동개발해 수익 공유 광고기반 인터넷TV ‘Joost’, 실적 호조세… 이용자 200만명 돌파 올드미디어 Viacom, 日 인기 동영상사이트 ‘니코니코’와 손잡은 배경과 시사점 인터넷發 드라마, TV로 역진출 사례 등장… 美 NBC의 'Quarterlife' 英 방송3사, 온라인 VoD 서비스 위해 합작회사 설립…Telco의 IPTV와 경쟁 준비 올드미디어 뉴스사이트의 고민 해결사, 美 Pluck…SNS와 연계해 가입자 기반 확대를 지원 NBC와 News Corp 합작 ‘Hulu’, HDTV급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 개시 인터넷發 드라마의 TV 역진출 사례 'Quarterlife' : 개요 및 의의 춘추전국 시대에 들어선 온라인 미디어 사업 경쟁: 음악과 영상 분야의 차별화 전략 분석(하) 英 BBC, 온라인 사업 SNS 사이트로 확대…유튜브에 이어 MySpace에도 콘텐츠 공급 이통과 방송업계, 기술발전과 소비자 니즈 따라잡을 BM 정립 시급…음반업계 전철 밟을 지도 MySpace, 미디어 기업으로 변신중…올드미디어와 손잡고 무료 음악-동영상 사이트 추진 美 NBC, 합법적 P2P 기술을 활용한 DVD 품질 수준의 방송 분배서비스 런칭 美 작가조합 파업 종료, 영상콘텐츠 재사용료 타결…감독/배우 노조와의 협상은 남아 신문업계, 뉴스 콘텐츠의 배급채널을 TV로도 확대…‘아이리더’로 독자행보에 나선 조선일보 日 정보미디어 이용행태 변화(1) .. 4대 올드미디어 쇠퇴일로, 동영상 UCC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