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콘텐츠 유통구조 변혁의 시기, Telco의 선택지와 기회 많아진다
영상 콘텐츠 유통구조 변혁의 시기, Telco의 선택지와 기회 많아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ummary] 통방융합의 진전과 함께 메이저 영화제작사들의 인식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로 인해 유무선 통신 네트워크와 단말이 영상 콘텐츠를 유통하는 유력한 채널로 부상하면서 기존의 밸류체인에도 변혁이 일어나고 있다.기존의 영화 콘텐츠의 유통은 콘텐츠 생산자, 1차 유통, 2차 유통, 그리고 소비자로 이어지는 구조를 가졌던 데 반해, 최근에는 영화사가 미개봉 영화를 온라인을 통해 바로 제공하려는 시도가 있는가 하면, 영화사가 단말업체 또는 인터넷 포털과 제휴를 맺고 이들 회사의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례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美 Viacom 산하의 Paramount Pictures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영화에 대한 관심을 알아보기 위해 영화 'Jackass 2.5'를 극장에서 개봉하지 않고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제공한 바 있으며, NBC와 Fox 등의 영화제작사들은 각각 Amazon, Apple과 제휴를 맺고 이들 사업자의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영화를 다운로드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