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의 시가총액이 150억 달러에 이른다는 평가가 허황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기관 eMarketer는 SNS가 향후 5년간 광고 매출로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Tag #SNS광고 입소문마케팅 MySpace Facebook 소셜네트워크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SNS,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2006년) 제2의 MySpace를 꿈꾸는 신흥 SNS 사이트들, "변화된 유저들의 입맛을 잡아라" 미국 SNS 사이트 청소년 이용률 (2006) SNS의 진화, `DIY웹`을 지향하는 신흥기업 속속 등장…美Ning등 미국 소셜 네트워크 활용 유형별 광고투자비 전망 (2007~2008) 세계 주요 SNS 사이트 이용자수 현황 (2007.6) 선발 SNS 사이트 MySpace와 Facebook, 플랫폼 개방 경쟁에서 신경전 Facebook에 대한 MS의 러브콜, 지분 1.6% 인수로 성사… 기업가치 150억달러로 평가 Facebook, 구글이 아니라 MS를 파트너로 선택한 이유 MySpace와 Facebook 순방문자수 현황 (2007.9) 美 페이스북·마이스페이스 방문자수 비교 (2007.9) SNS 기반으로 광고시장에 뛰어든 Facebook, Google에 적수가 될 것인가? SNS용 공개 API ‘OpenSocial’, 구글의 새로운 돈주머니가 될 것인가? 구글과 야후, ‘웹메일의 SNS화’ 경쟁에 이미 돌입…잠재적 파괴력과 해결과제 병존 SNS 개방과 표준화를 표방하는 ‘OpenSocial’, 구글의 역할과 목표 MS, 모바일SNS 업체 WebFives 인수 홍콩 Hutchison Whampoa 리카싱, Facebook에 6천만불 투자…중국 시장진출의 후견인 역할 P2P형 SNS 사이트 'imeem', 4대 메이저 음반사의 광고삽입 콘텐츠를 풀스트리밍 서비스 SNS에서 중요한 것은 ‘양 보다 질’…Metcalfe 법칙이 거꾸로 적용될 수도 웹2.0 & 모바일2.0 국내외 동향 및 분석 Facebook의 깜짝쇼, “개발자용 플랫폼 구조도 공개하겠다”…구글 OpenSocial에 임팩트 클 듯 동영상 전문 SNS 美Bebo도 API 공개, Facebook과 OpenSocial 모두 지원하는 최초의 플랫폼 2007년은 웹2.0 애플리케이션 백화만발의 해, 데스크톱과 웹의 경계를 허물며 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