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oMo가 최근 전사적으로 추진하는 FeliCa 서비스, 이른바 "지갑휴대폰"이 세계적인 추세로 확산될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외 주요 단말 maker들이 연이어 DoCoMo와 유사한 형태의 지갑휴대폰을 출시할 계획을 밝히고 있기 때문이다. Tag #Felica M-Commerce 엠커머스 모바일뱅킹 뱅크온 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VISA의 U-commerce 전략 휴대폰과 IC카드를 사용한 전자티켓 유통시스템의 가능성 M-Commerce 주도권을 위한 반격 개시 : 유럽 이통사 Big4의 연합 DoCoMo의 M커머스 육성전략 본격화 : 물품대금 청구대행서비스 도입 [통계] 전세계, 휴대폰 이용자들의 무선인터넷서비스 이용성향 엠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일본 이통사들의 전략변화 [mCommerce] mBanking(1) : 가상계좌를 이용한 금융거래, Nemo [mCommerce] mBanking(2) : Convergence Conflict을 최소화, BankOn [mCommerce] mBanking(3) : 통합 브랜드로 접근, K-merce Banking IC카드로 M커머스 활성화에 나선 SONY와 DoCoMo: 오픈 전략으로 de facto standard 지향 일본의 M-Payment 최근 동향과 시사점 비접촉 IC카드를 통한 DoCoMo의 온·오프 연계전략 : Mobile Felica의 가능성 [통계] 일본 M-Commerce 이용실태 조사결과 : 단말기능과 구매성향 상관도 데이터 정액제 확산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 :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것인가? M-commerce에 대한 일본 이통사의 접근방식 : 컨버전스가 아닌 이통서비스의 확장 일본 이통사의 비접촉 IC 카드 및 Open Browser 채택 배경과 시사점 DoCoMo M커머스 전략의 첨병 「Felica」의 전모 [1] : 휴대전화의 생활인프라化를 통한 제3의 도약 DoCoMo M커머스 전략의 첨병 「Felica」의 전모 [2] : 단말기 및 주요 서비스 분석 [통계] 일본, 비접촉 IC카드 탑재폰 이용 용도 및 콘텐츠 장르별 선호 요금체계 조사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