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급성장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 [통계] 국내,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美, CP가 주도하는 콘텐츠 유통채널 「벨소리 자판기」 등장 2004년도 일본 모바일 시장, M커머스 약진에 기대 日 Sony Pictures,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진출 – "3G와 정액제를 기회로 활용" 영국, 소비자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무관심, usability 확보해야 모바일 이메일 시장, BlackBerry의 독주가 끝날 것인가? 日 대형 MCP 사이버드, MVNO 통한 이통시장 진입 검토 日 야후!, MNP시대의 Contents Portability 위한 무선 플랫폼 구축 So Much For The Mobility Premium In Music Downloads 모바일 이메일, 3년 내 급성장하여 매스마켓 형성할 전망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05-10) KDDI, 음성 콘텐츠의 다운로드 서비스 'EZ 토크 콜렉션' 개시 日 KDDI의 미디어 비즈니스 전략,"통방융합으로 무선포털의 이용기회 확대" 미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 규모 전망 (2004-2008) Blackberry 국내 상륙과 모바일 이메일의 가능성 호주 이통시장, 모바일 이메일 사용인구 증가 … Optus 일본발 지상파 DMB `원세그`: i-mode의 성공을 재현할 것인가? 스마트폰 유저, 모바일콘텐츠 이용율도 높아 스마트폰으로 변신한 `BlackBerry Pearl`, 차세대 단말 진화의 흐름에 편승 일본 모바일콘텐츠·모바일커머스 시장규모 (2002~2005) 일본 인터넷 콘텐츠 비즈니스 시장규모(2001~2002) 북미 기업용 무선 시장, 모바일 e-Mail과 IM이 킬러앱이 될 전망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Google, 모바일 GMail 업그레이드...PC와 유사한 UI로 조작성 대폭 향상 모바일 스포츠 콘텐츠 인기 급상승, 2011년 38억불 시장규모 … Jupiter 메시징 서비스 선호도, 북미는 이메일-SMS-IM, 유럽과 아시아는 SMS-이메일-MMS順 日 DoCoMo도 휴대폰용 영화제작에 나선다… 카도가와 그룹과 자본제휴 日 모바일만화 시장, 독립계 사이트들 참여로 급성장중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美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에 이어 컨슈머용 e-mail 경쟁... 단말과 요금 차별화가 핵심 모바일 이메일, 스마트폰 보급으로 반년동안 이용률 2배 증가... 美 NPD 컨슈머 시장으로 확산중인 모바일이메일, 美 시장 현황과 시사점 10대 유저의 SNS와 UCC 열풍, 3G 단말 보급에 힘입어 모바일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중... M:Metrics 일본 모바일콘텐츠 시장규모 추이 (2000~2004) 미국 기업용 모바일이메일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상반기)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국내 모바일 콘텐츠 종류별 시장규모 (2004~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