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는 단말 디자인과 함께 최근 들어서는 컬러도 업그레이드 되는 추세이다. Tag #디자인 컬러 design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GSM 시장선점에 나선 Nokia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통계] 일본, 휴대전화 구매시 고려사항: 액정크기와 선명도, 단말기 디자인과 컬러 중시 [통계]일본, 단말기 교체와 사업자 변경에 대한 소비자 조사 : 첨단기능, 디자인, 통신요금이 변수 일본 이통사의 단말전략 변화: 기능 중심에서 컨셉과 디자인 중심으로 미국 본토에서도 휴대폰 OEM 벤더 Mvoem사 등장, "디자인에서 제조까지 9개월" 자신 日 소비자의 휴대폰 교체시 판단기준: `기능`과 `디자인` 압도적 日, 올겨울 개성 넘치는 2003년 일본의 최고 인기단말은 독특한 디자인의 KDDI 「INFOBAR」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