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광고차단앱' 확산으로 거대 온라인 기업 위기감...광고수익의 매체독식 구조 개선 필요
[코멘트] '광고차단앱' 확산으로 거대 온라인 기업 위기감...광고수익의 매체독식 구조 개선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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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거로운 광고를 막아주는 동시에 인터넷 사용량도 줄여주는 스마트폰용 광고차단 앱으로 인해 구글이나 페이스북처럼 온라인 광고 비중이 큰 기업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광고 차단 행태 추적 스타트업 ‘페이지페어(PageFair)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해 뉴욕타임즈와 이데일리 등 국내외 매체들이 보도. 이에 따르면 전세계 스마트폰 이용자의 20% 수준인 4억2천만명이 광고차단 앱을 설치함. 데스크탑 이용자 중에서도 2억명이 비슷한 프로그램을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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