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Freemium 모델, 모바일앱의 대세로 자리매김...신서비스와 혁신적 BM 등장에는 부정적
[코멘트] Freemium 모델, 모바일앱의 대세로 자리매김...신서비스와 혁신적 BM 등장에는 부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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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애플과 구글 등이 제공하는 주요 앱스토어 상에서 유료앱의 점유율은 줄어들고 있는 반면 freemium BM 기반 앱의 점유율은 확대되는 추세라고 앱 분석업체 Distimo의 조사결과를 인용해 Business Insider가 12월17일 보도. 그에 따르면 애플 AppStore의 지난 1월~11월 기간중 평균 앱 점유율을 비교한 결과 인앱결제 기반 무료앱(Free apps with in-app purchases)의 점유율은 77%에서 92%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남. 반면 유료앱(Paid app)은 11%에서 4%로, 그리고 인앱결제 기반 유료앱(Paid apps with in-app purchases) 역시 12%에서 4%로 평균 점유율이 급감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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