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1.19~2012.02.08 기간의 게임업체 주요 동향입니다. Tag #게임 #규제 #쿨링오프 #셧다운제 #엔씨소프트 #테라 #NHN #CJ E&M #손오공 #Blizzard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소셜게임 이용자 분포 및 이용행태 분석 NFC, 모바일결제 넘어 다양한 분야로 확산중…동향과 전망 급성장 하는 모바일게임, 비즈모델 다각화 시도 이어져...광고와 가상통화에 주목 모바일 게임의 세대교체 가시화...'iOS+안드로이드'가 '닌텐도+소니' 매출을 추월 온라인 게임 시장, 5년후 530억불 규모로 성장 전망...모바일게임 시장만 175억불 NHN, 모바일메신저와 스마트폰 게임 접목을 시도…의미와 전망 태블릿, 차세대 게임 플랫폼으로도 주목...23% 유저가 매일 게임에 이용 MS, Xbox 업데이트 버전 출시...음성컨트롤 기능과 TV 콘텐츠 보강 스마트폰, 휴대용 게임기의 시장파이 잠식 지속 구글, 클라우드 게임에도 눈길...Chrome에서 게임패드-웹카메라-WebRTC 지원 예정 넥슨의 약진과 게임업체의 재평가…의미와 관전포인트 세계최대 소셜게임 개발사 Zynga, 나스닥 상장...시가총액 66억달러로 EA와 필적 닌텐도, 차세대 게임기 'Wii U'에 앱스토어 도입설... 콘트롤러를 모바일단말화 페이스북 기반 2011년 인기게임 Top 10 MS-Arkadium, 3년간의 전략적 제휴 발표 네이버, SNS 통합제공 서비스 ‘앱플레이어’ 개시 [CES]LG전자, 클라우드 기반 게임제공업체와 제휴...스마트TV서 간편하게 게임 즐겨 국내 스마트폰 모바일앱 다운로드 유형 조사 (2011.11) Google Maps 활용한 소셜게임 오는 2월 출시 예정 Verizon, 차세대 LTE 킬러앱 발굴에 골몰...현황과 한계점 中게임업체 Shanda, 자체브랜드 저가스마트폰 출시...본업강화 'H/W+S/W' 모델 시도 일본 소셜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8~2012) SK M&C, OK캐쉬백 연동 소셜게임 출시...게임 포인트 적립 아이템 제공 네이버 `소셜 게임` 강화…소셜 앱 통합관리 서비스 [CES] Verizon, LTE 기반 멀티 플레이어 게임 시연 NHN, 日 3개 법인 통합...스마트폰 사업 강화 국내 게임 주요 동향 (2012.01.10~2012.01.18) 퀄컴, 스냅드래곤에 최적화된 게임 소개용 안드로이드 앱 출시 日 SNS 업체 GREE, 국내 스마트폰게임 개발사 모비클과 제휴 소셜 게임업체 Zynga, 4개 중소 개발사 인수... 페이스북 그늘 벗어나기 포석 온라인게임 수익모델 유형 MS, Xbox Live 플랫폼을 안드로이드와 iOS로 확대...N스크린 강화 위한 포석 닌텐도, 적자 기록하며 최악의 실적 발표...회복 위한 히든카드 부재가 더 큰 문제 MS의 Xbox 720, 디지털 비디오 녹화기능 루머 삼성전자, 게임개발사 EA와 제휴 체결…안드로이드용 무료 게임 런칭 "콘텐츠 무단복제와 유통, 긍정적 측면도 있다"...Angry Birds 개발사 사장 게임개발사 Gameloft, 독자 앱스토어 런칭...콘텐츠의 배타성과 SNS 결합해 차별화 국내 콘텐츠산업 매출액 전망 (2012) 국내 콘텐츠산업 수출액 전망 (2012) 국내 콘텐츠산업 매출액 추이 및 전망 (2006~2012) 국내 콘텐츠산업 수출액 추이 및 전망 (2006~2012) 獨 게임업체 Crytek, 크로스플랫폼 소셜게임 'GFace' 발표...SNS-클라우드-영상채팅 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