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아마존이 애플의 iPad에 대한 경계심을 공공연히 드러내고 있다. iPad 출하일정이 5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마음이 급해진 아마존은 '애플 따라하기'에도 주저하지 않는 모습이다. Tag #iPad Kindle #애플 아마존 #Kindle 앱스토어 #Kindle 터치스크린 #아마존 Touchco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아마존, CDN 사업에 진출…'Amazon CloudFront' 통해 웹애플리케이션 호스팅 제공 아마존, ‘Kindle for iPhone’을 통해 전자서적 시장에서 iTunes 성공모델을 역방향으로 재현 아마존, Kindle Store를 iPhone과 iPod에 최적화…자체단말 판매보다 유저기반 확대가 우선 애플, eBook 겸용 태블릿 단말 ‘iPad’ 내년 3월 출시 유력…iTunes 통해 콘텐츠 공급 아마존, Kindle 콘텐츠 인세율을 2배 인상해 70%로 상향조정…애플 iPad을 견제 애플 iPad, 단말 스펙이 아니라 콘텐츠 전략에 주목해야…iTunes 중심의 원스톱 동기화 모델 애플, 대망의 iPad 발표...핵심 기능은 iBooks, 가격은 500~830 달러 제3 카테고리 디바이스 iPad과 ‘iBook’ 스토어, 아마존 Kindle과 정면충돌 예상 태블릿과 eBook 단말간 경계 허무는 iPad, 킨들을 포함한 전자책 업계에 전반에 영향 미칠 것 eBook 단말로서의 iPad, 아마존 Kindle이 따라잡기 힘든 이유 10가지 국내 eBook 시장, 출판업계-이통사-단말벤더간 Copetition 구도 형성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