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LG전자가 최근 일본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지금까지 많은 글로벌 휴대폰 제조사들이 일본 휴대폰 시장에 도전했지만 대부분 실패로 끝났다. 그렇다면 한국의 제조사들은 과연 일본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인가? Tag #삼성전자 #LG전자 #일본 이동통신 시장진출 #단말제조업체 #일본진출 성공 #일본 이통시장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BT의 일본시장 후퇴와 국내영향 전망 국내외 단말 메이커들의 무선인터넷 진출전략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일본 단말 메이커 시장 점유율 추이: 2004~2005 소프트뱅크, 법인용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일본 텔레콤에 통합 일본 이동통신 음성 및 데이터 시장규모 전망 (2004~2011) 일본 이동통신 시장 현황-경쟁구도, ARPU, 망진화 전략 전세계 지역별 이동통신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6~2013) 일본 이동통신 시장규모 및 가입자수 추이 및 전망 (2008~2013) 삼성, 안드로이드폰 첫모델 ‘갤럭시’ 일본시장에도 진출…연내 시판 전세계 삼성전자·노키아 휴대폰 시장점유율 추이 (2008.1분기~2009.2분기) 7월 휴대폰 판매량 257만대 예상…삼성 약진, LG와 Motorola 부진 전세계 주요 휴대폰 제조업체별 판매량 현황 (2009.2분기) 북미 삼성전자·LG전자 휴대폰 판매량 추이 (2008.3분기~2009.2분기) 전세계 주요 휴대폰 제조업체별 판매량 현황 (2009.2분기) 일본 주요 휴대폰 제조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9.5) 8월 휴대폰 판매량 224만대 예상…팬택계열 약진, 삼성 부진 전세계 삼성전자 휴대폰 판매량 및 영업이익률 추이 (2005.1분기~2009.2분기) 국내 삼성전자·LG전자 휴대폰 시장점유율 추이 (2009.2~200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