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게임기 시장에서 애플 iPhone의 위협론이 대두되고 있다. iPhone과 iPod Touch를 통한 게임소프트웨어 다운로드 건수는 불과 1년도 채 안 되는 사이에 전세계에서 10억건을 돌파했다. 여기에 신모델 iPhone 3GS도 새롭게 출시되었다. Tag #휴대 게임기 #iPhone 게임 #iPod 게임 #닌텐도 DS #소니 PSP #모바일게임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게임기와 i-Mode 연계의 실체 플레이스테이션과 i-Mode의 연계, 그 초기단계의 실체와 가능성 어느 iAppli 개발자의 일지(3) PDA 진영의 새로운 도전 : 휴대용 게임기로의 변모 [통계] 노키아 N-Gage가 게임보이의 아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 차세대 휴대형 게임기 : 닌텐도 DS와 소니의 PSP 비교 차세대 휴대형 게임기: 닌텐도 DS와 소니 PSP 비교 Sony와 Nintendo, 차세대 휴대형 게임기 동시공개 소니 PSP 발매일, 새벽부터 장사진 해프닝 노키아, 고전 중인 N-Gage 사업,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 소니, "PDA 사업 결국 포기, 고기능 휴대폰 시장으로 활로 모색" 휴대형 게임기,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수요 견인차로 부상 닌텐도, WiFi 지원 차세대 게임기로 全 연령층을 타깃 WiFi 탑재에 따른 휴대형 게임의 새로운 발견: Nintendo의 애완견 육성게임 `NintenDogs` 소니, PSP용 동영상 분배 서비스 `p-TV` 개시 Sony의 이통서비스 야심과 삼성전자에게 주는 시사점 Sony의 PSP를 타겟으로 하는 바이러스 등장 Sony, 영화 콘텐츠 투입과 PSP 연계 서비스로 Apple의 iTunes에 도전장 일본 온라인 게임 시장규모 전망(2004~2010) 일본 하드웨어 게임기 판매 점유율 현황(2004) 희비 엇갈리는 닌텐도와 소니, 창사이래 최대 호황 vs. 문책성 사장퇴임 소니, PSP를 게임폰으로 진화...BT 등과 제휴해 유럽시장부터 공략 국내 휴대형 게임기 관련조사 (2007.5) 달라진 Sony, 脫수직통합형 동영상 사업 `eyeVio` 런칭...경쟁사 단말도 수용 일본 휴대용 게임기 판매 현황 (2007.3) 英 BT, 소니의 PSP를 통해 VoIP-영상통화-IM 이용가능한 서비스 `Gomessenger` 런칭 미국 게임기 판매량 현황 (2007.7) 소니, PSP에 Skype 탑재키로…게이머간 유무선 음성채팅과 지인네트워크 구축 국내 게임 업계의 최고 및 최악 게임 현황 (2007) 닌텐도 게임기 DS 및 Wii의 전세계 판매량 현황 (2007.12.27) 휴대용게임기 닌텐도 DS라이트의 국내 판매량 현황 (2007.12.27) 유럽·美·日의 이동형 비디오 게임기 시장점유율 현황 (2007) 국내 소니의 비디오게임기 PSP와 PS3의 가격인상 내용 (2008.4.21부터 적용) BusinessWeek 발표, 가장 혁신적 기업은 '애플'...삼성은 종합순위 26위에 랭크 게임의 의미를 재정의한 닌텐도 ‘Wii’, 이유있는 성공과 사업전략 애플, 게임시장에서도 다크호스로 부상…AppleTV용 3D게임 컨트롤러 특허 출원 미국 게임기 판매량 현황 (2008.5) 일본 Sony의 PlayStation 출하량 추이 (2005.3~2007.3) 애플 'App Store' 대박 예고, 오픈 한 달 만에 매출 3,000만달러…연간 10억달러 시장 될 수도 애플, iPhone과 App Store를 앞세워 게임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의미와 전망 애플, “iPod touch는 게임기로도 이미 우수한 제품, UI와 유통방식에서도 차별화” 이통업계 흔들어 놓은 애플의 iPhone, 다음 표적은 게임업계…닌텐도는 긴장, Sony는 시큰둥 iPhone App Store 애플리케이션 등록수 1만건 돌파, 게임-엔터테인먼트-유틸리티 順 日 닌텐도, Wii 게임콘솔을 통해 동영상 서비스 개시…소니와 MS에 이어 거실장악 경쟁에 동참 애플, 차기버전 iPhone은 게임에 포커싱 예정…닌텐도-소니와 3파전 예고 일본 가정용·휴대용 게임기 시장점유율 현황 (2008) 일본 휴대용 미디어별 모바일 동영상 이용빈도 조사 (2009.2) 애플 AppStore 게임, 이미 닌텐도와 소니 매출을 상회…모바일 업계 회생의 전환점 될 수도 누적 다운로드 10억건 넘어선 애플 AppStore, 타 게임 플랫폼들의 가격 책정에도 큰 영향 앱스토어 게임의 대히트 사례, 日 벤처기업 Pankaku의 성공비결과 시사점 iPhone 애플리에만 올인하는 개발자들, 0.9%에 불과한 시장점유율도 직시해야 iPhone과 앱스토어, 이통사 주도의 모바일게임 시장 판도 바꾼다…유통마진율 인하 불가피 iPhone 개발자들, 10만달러 이상의 고소득자는 2%에 불과…“아직 올인 하기에는 위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