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대두되고 있는 모바일 MMORPG, 일본의 성공 사례와 유형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대두되고 있는 모바일 MMORPG, 일본의 성공 사례와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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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모바일콘텐츠포험(MCF, Mobile Content Forum)에 따르면 지난 2007년 848억엔 규모였던 일본의 모바일 게임시장이 2008년에는 신규 사이트의 증가와 대형광고를 동반한 '진단게임' 등의 등장과 유니크 유저를 대상으로 한 게임단가 상승 등을 배경으로 전년을 웃도는 매출액을 기록할 전망이다. 이러한 모바일게임 중에서도 가장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이 모바일 온라인게임 시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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