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브랜드를 활용한 이통사의 멀티브랜드 전략 … 해외사례
서브 브랜드를 활용한 이통사의 멀티브랜드 전략 … 해외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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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럽과 북미 이통시장은 MVNO가 활성화되어 있으며, MVNO사업자는 차별화와 저가격화를 내세워 이통시장의 무한경쟁을 촉진함- MNO들은 MVNO와의 제휴를 통해 유통체인을 확보할 수 있었으나, 성공 사례가 극히 드물었고 결과적으로 MNO들의 요금인하 경쟁으로 이어짐->자사 매출에 대한 MVNO들의 가치에 대해 고민한 MNO들은 자체적으로 main과 sub를 병행한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전환하기 시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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