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애플이 오는 6월 3G iPhone 출시를 계기로 그간 고수해 온 고압적인 태도를 버리고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대중화로 무게중심을 옮기는 전략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Tag #apple iphone 아이폰 3Giphone 수익공유 데이터BM 포털이원화 WiFi 수익공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플랫폼과 콘텐츠를 아우르는 수직통합 BM 모색에 나선 메이저 단말벤더들의 전략 분석 - iPhone의 예상 임팩트를 중심으로 애플, 3G iPhone에 인텔 Moorestown MID 칩셋 채택할 듯… 배터리 수명이 가장 큰 이유 애플 iPhone 견제로 촉발된 단말벤더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경쟁, 국내외 동향과 전망 아이폰과 구글폰 비교 (2007) 애플 아이폰 전체 판매량 현황 (2007) 북미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현황 (2007.4분기) 애플, 3G iPhone부터 비즈모델 변화 예고…伊 TIM과 수익공유 조건 없이 계약체결 법인시장으로 옮겨가는 iPhone의 인기, Blackberry 아성에 도전…국내에의 시사점 iPhone, 해외시장 진출 급물살 탄다…3G폰 출시, 독점계약 철회, SIM 해제허용이 동인 英 이통사들의 3G 사업전략 수정, “남는 장사에 주력하겠다…배경과 시사점 美 AT&T, 6월중 3G iPhone 출시에 맞춰 HSUPA 전국망 구축 완료…WiMAX도 견제 국내시장에도 iPhone 상륙 초읽기, 요금체계와 BM 변화 없이는 ‘得’보다 ‘毒’이 될수도 3G iPhone 출시 앞두고 애플의 BM 변화에 촉각, 보조금 도입 가능성 높아 iPhone 일본 파트너, 소프트뱅크로 결정…도코모, "유감이지만, 가능성은 열어두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