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의 유무선연동 SNS '토씨', 모바일2.0 수익모델화의 실험장… 이용자 기반 확보가 관건
SKT의 유무선연동 SNS '토씨', 모바일2.0 수익모델화의 실험장… 이용자 기반 확보가 관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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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Summary]지난 2007년 12월 오픈한 유무선 연동 SNS인 '토씨'는 출시 2개월 만에 13만명을 돌파했으나 이후 3개월여간 10만여명 증가에 그치고 있으며, 유무선 트래픽 역시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음, 무선데이터 정액제가 대중화되어 있지 않아 요금문제가 걸림돌로 지적되고 있음 [Analysis]가볍게 수다를 나누듯이 이용하는 마이크로 블로그의 경우 가장 기본적으로 바탕이 되어야 하는 것이 바로 이용자 기반이다. 기존 블로그의 무거움을 벗고 가볍고 간단하게 SNS와 블로그 기능을 결합한 마이크로블로그는 모바일과의 연계로 현대인들이 사회와 끊임없이 연결되어 있고자 하는 심리를 기존 커뮤니케이션 도구들보다 훨씬 크게 충족시켜주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여기에는 내 말에 즉각 응답해 줄 상대방이 항상 있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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