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통계]일본, 단말기 교체와 사업자 변경에 대한 소비자 조사 : 첨단기능, 디자인, 통신요금이 변수 음성 및 데이터 정액제, 일본 이통시장의 화두 될 것 국내 통신요금 과다청구 건수 (Q1`05~Q1`06) 국내 가계지출 대비 통신비 비중 추이 (2001~2005) 국내 유·무선 통신요금 연체자 추이 (2003~2006.7) 국내 미성년자 통신요금 미납자 현황 (2006.8월말) 국내 가계소득 대비 통신비 비중 추이 (2001~2006) 국내 소비지출 대비 통신비 비중 추이 (2001~2006) OECD 국가의 이동통신 요금수준 : 독-일-한-미 順, 한국은 일본의 절반 수준 국내 SKT 통신요금 추이 (1996~2004) 국내 미성년자 정보통신요금 미납 현황 (2007.6) 국내 이통3사 신요금제의 통신요금 인하효과 전망 (2007.10.21) 이통사의 요금플랜, 유저의 관심끌려면 사실을 감추려는 정서(secretive mentality) 버려야 일본 이통소비자, “단말가격 보다 통신요금 싼 쪽이 더 좋다” 국내 이동통신 서비스 지급의사 금액 (2007.9) 국내 가계비 중 통신비 비중 추이 (1985~2006) 국내 이통3사 망내할인 상품 가입자수 현황 (2007.12.20) OECD 국가중 최저수준의 국내 SMS 요금, 그래도 소비자가 체감하지못하는 이유 국내 통신부문 소비자물가지수 추이 (2001~2007) 통신요금 인하, 시장메커니즘의 이해를 바탕으로 단계적 추진되어야… 결합상품 활성화가 가장 현실적 대안 WiBro에 VoIP 서비스 허용, 결합상품 활성화 통한 시장친화적 요금인하 유인책으로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