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노키아 휴대폰 ASP 추이 (2006~2007.2분기) 본격화되는 노키아의 脫메이커 전략, 콘텐츠 차별화와 이통사와의 관계 재정립이 관건 노키아, Enpocket 인수로 광고시장에 본격 진입..."포탈 Ovi에 광고 통합할 예정" 노키아, 고급형 UMA 듀얼모드폰 출시에 따른 파장... 펨토셀과 대립각 형성할 듯 노키아, N시리즈 스마트폰에 WiMAX-WiFi 듀얼모드 인텔칩 채용키로...Sprint의 Xohm에 대응 노키아, 전자지도 업체 Navteq 인수에 81억불 쾌척... TomTom과 네비게이션 시장 양분 세계 주요 럭셔리 휴대폰 한정판매가 현황 (2007) 세계 휴대폰 제조업체 TOP 5의 출하량 추이 (1999~2006) 서비스 분야로 눈돌리는 Nokia의 야심… 포털 ‘Ovi’와 콘텐츠공유 사이트 ‘MOSH’로 변신전략 가동 세계 휴대폰 업체별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3분기) 노키아의 Navteq 인수에 따른 파장, 네비게이션 시장과 휴대폰 업계의 패러다임 변화 앞당길 듯 노키아, CDMA 시장 다시 넘본다… 디자인과 UI만 담당, ODM으로 퀄컴특허 우회 유럽 음악콘텐츠 사업 놓고 Nokia와 Apple간의 신경전, 영국 시장부터 시작 노키아, "실적호조에 결코 만족하지 않겠다"… Apple과 RIM의 혁신에 예의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