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YouTube)가 자체 숏폼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 숏(YouTube Short)’과 유튜브 뮤직(YouTube Music)의 연계성을 높이는 새로운 기능을 런칭함. Tag #유튜브 #유튜브 숏 #YouTube Short #틱톡 #TikTok #음악 스트리밍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유튜브, 무료 이용자 대상 광고를 최대 5개로 확대하는 신규 포맷 테스트 [브리핑] 유튜브, ‘YouTube Short’에 워터마크 표시로 타사 서비스 공유 방지 시도 [브리핑] 틱톡, 자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Tiktok Music’ 상표 출원 [브리핑] 유튜브, 기존 영상을 숏폼 동영상 ‘Shorts’ 포맷으로 변경하는 툴 공개 [브리핑] 유튜브 뮤직, 구독형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중 가장 빠른 성장세 기록 [브리핑] 유튜브, 숏폼 영상 크리에이터에 광고 수입의 45% 공유 방침 [브리핑] 유튜브, 음악 저작권자와 유튜버간 수익 공유 프로그램 도입 발표 [브리핑] 유튜브, ‘YouTube Short’에 틱톡의 ‘보이스오버’ 유사 기능 제공 [브리핑] 유튜브, 4K 해상도 시청 제한으로 유료 구독 가입 유도하나 [브리핑] 유튜브, 모바일 동영상 확대-축소 등 신규 기능 및 디자인 업데이트 [브리핑] 유튜브, 커넥티드TV 통한 숏폼 영상 ‘YouTube Shorts’ 제공 시작 [브리핑] 유튜브, “유료 구독 ‘프리미엄’ 과 ‘뮤직’ 서비스 가입자 8천만명으로 증가” [브리핑] 유튜브, 틱톡에 이어 숏폼 동영상 서비스에 쇼핑 기능 도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