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는 ’14년 상장 이후 처음으로 한 자릿수(9%)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지만, 4분기 연속 2천억 위안의 매출을 달성. 지분투자 시장가치 하락으로 인해 전년 대비 순손실 폭이 대폭 확대됨. Tag #알리바바 #Alibaba #커머스 #클라우드 #매출 #실적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中 알리바바, 메타버스 사업 위해 AR 글래스 업체 ‘Nreal’에 거액 투자 [스냅샷] [’21.4Q 실적] 中 알리바바, 커머스 사업 호조로 분기 최고 매출 기록...성장세는 급락 [브리핑] 중국, 음식 배달 플랫폼 업체에 수수료 인하 지시 [스냅샷] [’21.3Q 실적] 中 알리바바, 커머스 매출 약세와 규제 강화 영향으로 순익은 급락 [브리핑] 중국, 광군제 쇼핑행사 시작 직후 주요 업체 스마트폰 판매 300% 급증 [스냅샷] [’22.2Q 실적] 中 알리바바, 코로나 재확산과 소비 침체로 사상 최초 분기 매출 역성장 [스냅샷] [’22.3Q 실적] 알리바바, 매출 3% 증가에도 투자 손실로 최대 규모 적자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