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 시장을 겨냥한 전문 SVoD의 최근 가입자 성장세가 메이저 SVoD를 추월한 것으로 나타남. 대표적인 업체인 다큐 전문 큐리오시티스트림(CuriosityStream)은 유럽 시장 공략을 강화하며 가입자 2천만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둠. Tag #OTT #스트리밍 #SVoD #틈새 SvoD #큐리오시티 #큐리오시티스트림 #AMC 네트워크 #AMC+ #크런치롤 #Crunchyroll #스트리밍 피로 #복수 가입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美 홈엔터테인먼트 시장, OTT 주도로 상반기 160억 달러 규모로 성장 [브리핑] 디즈니, 구독형 OTT 서비스 ‘Disney+’ 가입자 1억 1,600만 명 달성 [브리핑] 소니, AT&T로부터 애니메이션 특화 OTT ‘Crunchyroll’ 인수 완료 [브리핑] HBO Max, 신규 가입자 확보 위해 인기 콘텐츠 일부 에피소드 무료 제공 [브리핑] 美 OTT 시장, 니치 마켓 겨냥 SVoD가 메이저 OTT들의 성장속도 추월 [브리핑] 디즈니, “개봉 신작 ‘정글 크루즈’ 오프닝 매출 1/3이 Disney+에서 발생” [브리핑] 여배우 스칼렛 요한슨, ‘블랙위도우’ 극장-디즈니+ 동시 개봉에 계약 위반 소송 제기 [리포트] 애플, OTT 사업의 대대적 전략 변화 시도…OTT 시장의 경쟁구도 변화와 애플의 대응 [코멘트] 美 OTT 시장, ‘26년까지 가입자 규모 2.8억명으로 증가 전망…세대별 이용행태 반영한 차별화된 수익모델과 상품 제공 경쟁은 더욱 가열될 듯 [브리핑] CNN, 뉴스 특화 자체 유료 OTT ‘CNN+’ 내년 3월 런칭 전망 [브리핑] B2B2C 특화 OTT 서비스 스타트업 Atmosphere, 1억 달러 투자 유치 [브리핑] 애니메이션 OTT ‘크런치롤’, TV시리즈물 신규 에피소드 무료 제공 중단 [브리핑] 美 AMC, “SVoD 서비스에 광고 기반 무료-저가 상품 도입 계획 없어” [브리핑] 애니메이션 특화 OTT ‘Crunchyroll’, 누적 앱 다운로드 1억건 돌파 [브리핑] 美 Curiosity, 니치마켓 겨냥형 OTT 애그리게이션 사업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