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로벌 IT 플랫폼 업체들이 잇따라 하드웨어 행사를 통해 자체 개발 신형 하드웨어 기기들을 공개...기기 판매 자체보다, 고객 접점 확보와 미래 서비스 대비한 데이터 확보 차원 Tag #IT #구글 #아마존 #MS #하드웨어 #전략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리포트] 스마트홈, 하드웨어+서비스 구독형 모델로 진화...최근 사례와 향후 전망 [정기간행물] ATLAS Review 2019년 11월호 [코멘트] 구글의 핏빗 인수...데이터와 AI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 시장을 겨냥한 '문샷(Moonshot)' 전략? [코멘트] 애플, 반지형 웨어러블 단말 특허 출원…제4의 웨어러블 시장 등장 가능성과 포스트 스마트폰 시대에 주는 시사점 구글이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에서 공개한 신규 하드웨어 및 서비스 [브리핑] 구글, 자연어 대화 및 프라이버시 보호 강화한 '구글 어시스턴트2.0' 공개 [코멘트] 구글, 스마트홈 서비스 ‘네스트 어웨어’ 업그레이드…생태계와 이용자 수요 관점의 스마트홈 생태계와 BM 재정비 [브리핑] MS-노키아, 클라우드/AI/IoT 통한 기업용 솔루션 개발 협력 [브리핑] MS, 오피스365 연동 기능 탑재된 '서피스 이어버드' 출시 [브리핑] MS, 자체 AI 음성비서 '코타나' 탑재한 무선 이어버드 출시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