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관련 판매사업 및 기업용 솔루션 기업인 Nepro Japan과 Nepro IT는 8월 6일, 휴대전화 이용자를 대상으로 배터리에 관한 의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배터리 충전이 다 떨어져 곤란한 경험을 겪은 사람이 77%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배터 Tag #배터리 충전 통계 설문조사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OTA 응용] DoCoMo의 SW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2] : 신형 FOMA 단말기 "900i" 시리즈 [통계] 일본, 정액제 도입과 단말 고기능화에 따른 콘텐츠 이용행태의 변화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단말 관련 이슈 분석 (2) : 단말 고기능화와 카메라폰 이후의 Killer Feature 단말 관련 이슈 분석 (3) : 스마트폰의 세 가지 모티브와 한일 시장의 향방 PDA 생존의 길, "인터넷 접속기능 강화와 업무용 개발이 관건" [인터뷰] MS가 바라보는 스마트폰의 향후 전망 KDDI-Hitachi-Toshiba, 휴대폰용 연료전지 공동개발에 착수 휴대폰이든 PDA든 얹어놓기만 하면 충전되는 Pad형 충전기 등장 日 KDDI, 내년 중으로 연료전지 사용 시제품 단말기 출시 DoCoMo, "단말의 고기능화 경쟁, 이통사에게는 뜨거운 감자" 단말기 교체주기 단축, 데이터 매출 저하의 원인 될 수도 카메라폰, “2009년에는 전세계 출하 단말기의 89% 차지” Hitachi, 캐트리지식 휴대폰용 연료전지 시연 - 내달 KDDI가 채용 日, 리튬이온의 한계 극복을 위한 연료전지 표준화 - 이통사들이 주도 도코모의 단말전략 : 시리즈모델은 매스마켓, 컨셉모델은 니치마켓을 타깃 도코모, 배터리 무상 교체 … MNP에 따른 Churn 방지가 목적 휴대전화용 통합칩 수요급증, "Freescale과 TI 약진, Intel은 고전" 후지츠, 지상파 DMB폰 배터리 수명을 최대 6배 연장 기술 개발 소니, "PDA 사업 결국 포기, 고기능 휴대폰 시장으로 활로 모색"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법인고객 유치의 키포인트 : `사용경험 연장`과 `단말기 교체주기` 단말기 고기능화 시대, "매장의 판매방식도 과감한 변신이 필요" [CeBIT2005] 고기능 단말 출시 러시, 서비스와 연계 없이는 무의미 고기능 단말로 기대하는 高ARPU 보장, 소비자에게는 어떤 의미 ? 日 Toshiba, 초고속 충전형 리튬이온 배터리 개발 발표와 의미 고기능 단말을 통한 수익증대, "우회이용의 억제 보다는 활용 아이디어 발굴이 중요" 美, 연료전지를 이용한 군사용 휴대폰 배터리팩 공급 계획 [Wireless Japan 2005] 도코모, 대기시간 무한대의 태양전지 내장 시제품 전시 배터리 수명 2배 연장 가능한 노트북용 연료전지 내년 시판, 英 UltraCell 국내 단말 메이커의 실적과 전략에 대한 논란 Adobe, 모바일 영역에서 매출 급증 예상 美 소비자들, 고기능 단말 보급확대에도 멀티미디어 서비스 이용은 여전히 미온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