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현대카드, IBM 왓슨 기반 고객응대 챗봇 개발...유통업계 외에도 챗봇 도입 업체 확대 양상
[코멘트] 현대카드, IBM 왓슨 기반 고객응대 챗봇 개발...유통업계 외에도 챗봇 도입 업체 확대 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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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IBM이 현대카드와 함께 IBM의 한국어 기반 인지 기술을 적용한 고객응대 챗봇 서비스 ‘현대카드 버디’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힘. ‘현대카드 버디’에는 우리가 사용하는 일상적인 언어를 이해하고 추론해 사람과 대화하는 방식으로 답해주는 IBM 왓슨의 자연어 처리 기술이 도입되어, 신용카드 문의, 카드 혜택, 카드 관련 상품에 이르기까지 전체 고객 서비스에 대한 문의사항에 답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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