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e커머스, 인공지능 기반 맥락인식 중요성 커져...개인화 상품추천으로 미래의 수요도 선점
[코멘트] e커머스, 인공지능 기반 맥락인식 중요성 커져...개인화 상품추천으로 미래의 수요도 선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페이스북, 구글, 애플 등은 당일배송과 이미지 인식, 챗봇 등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으며, 이에 예측 커머스(predictive commerce) 시대에 접어들 것으로 보인다고 Harvard Business Review가 보도. 사람들이 무언가 필요한 시점에, 심지어 이를 인지하지도 못하는 시점에 서비스에 로그인되어 있지 않아도 정보를 제공하는 제공하는 시대가 된다는 것. 이를 위해서는 대규모의 자동화와 데이터 통합 등을 수반한 인간의 행동양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함. 과거 상품구매 이력, 제품 선호도, 구입 주기, 가격 수준과 재고, 현재와 미래의 예상 수요 등에 대한 자료가 필요한 것.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