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교통수단, IT업체의 O2O사업 아이템으로 급부상...자동차메이커도 서비스 출시 나서
[코멘트] 교통수단, IT업체의 O2O사업 아이템으로 급부상...자동차메이커도 서비스 출시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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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업계가 택시, 버스, 지하철, 렌트카, 내비게이션, 주차장 등 운송 수단 분야에 앞다퉈 뛰어들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뉴시스가 보도. 이는 사람들이 하루 상당 부분을 할애하는 이동 시간에서 IT서비스를 접목해 신규 시장을 창출하려는 전략. 이동하는 순간순간을 포착해 IT 서비스로 묶는 것으로, IT기업은 이용자의 이동 데이터를 사업에 참고하고 제휴 기업들로부터 수수료 등을 받으며 수익을 냄. 지난 20일 통계청이 발표한 '한국인의 생활시간 변화상(1999~2014년)'에 따르면 2014년 20세 이상 취업자의 하루 평균 통근 시간은 1시간36분에 달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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