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아마존, 배송비 저가정책으로 美 식료품 유통시장서 입지 강화
[브리핑] 아마존, 배송비 저가정책으로 美 식료품 유통시장서 입지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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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업체 IbisWorld가 미국 온라인 식료품 시장이 2019년까지 연 평균 9.6%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을 제시한 가운데, 아마존이 저렴한 배송 서비스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고 4월16일 Bloomberg Business誌가 보도. 이는 일본 노무라증권의 보고서를 바탕으로 한 것. 노무라증권은 아마존 Fresh와 Instacart, Peapod, Fresh Direct Holdings의 4개사를 대상으로 각각 30개의 동일한 식료품을 주문해 가격을 비교함. 그 결과 아마존은 5달러의 팁을 포함해 총 122.03달러, Instacart는 그보다 20달러 높은 142.86달러가 부과됐으며, Fresh Direct는 가장 비싼 158.74달러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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