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게임, 플레이 동영상 제작과 공유도 활발...개인방송의 핵심 장르로 자리매김
[코멘트] 게임, 플레이 동영상 제작과 공유도 활발...개인방송의 핵심 장르로 자리매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산업에 특화된 시장조사업체 Newzoo에 따르면 지난 1월 유튜브를 통한 주요 게임 20여개 관련 동영상 시청은 58억5천회에 달함. 이 중 지난 해 9월 MS가 25억달러에 인수한 Mojang이 제공하는 ‘마인크래프트(Minecraft)’가 2억4천만회의 월시청량으로 상위 20개 게임 전체 시청량의 41%를 차지함. 또한 유튜브에서 제공되는 20개 게임의 동영상 콘텐츠의 90% 이상은 각 게임의 팬들이 직접 제작한 것이었는데, 마인크래프트의 경우 그 비중이 99.9%에 달함. Newzoo는 4백만개에 달하는 유튜브 채널을 추적해 이 같은 결과를 발표함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