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모바일 메신저 KiK의 유저수가 2억명을 돌파했다고 외신들이 보도. 이는 7억명의 유저를 보유한 왓츠앱과 같은 대형 플레이어에 비해서는 미미한 성과이나, 최근 유저수가 2억명에 임박했다는 보도가 전해진 스냅챗과는 경쟁구도 형성이 가능한 수준. Tag #Kik #모바일 메신저 #메시징앱 #페이스북 #왓츠앱 #스냅챗 #바이버 #MAU #유저수 #이용시간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코멘트] 모바일 메신저, 니치마켓 겨냥 특화서비스 늘어...유지가능 차별성 없이는 생존가능성 낮아 [코멘트] 獨텔레그램, 메신저 검열사태로 국내가입자 260만 돌파...카톡 독점에 대한 반감도 원인 [코멘트] 구글, 새로운 독립형 메신저앱 출시...서비스 '통합'에서 '유기적 연계'로 전략 선회 [코멘트] 모바일메신저, 보안기능 강화해 사내 전용솔루션으로 발전…도입사례 증가 추세 [코멘트] 라인, 유저 참여형 스티커 사업매출 3천만불 기록...이용자를 생산자로 활용해 충성도 높여 [코멘트] 日 라인, 메신저기반 결제 상용화...수익사업 아닌 Enabler 역할로 추가성장 견인할까? [코멘트] 삼성, 자체 메신저 ‘챗온’ 종료설 등장...메신저 사업종료 or 기업용 솔루션으로 특화? [코멘트] 라인, MS의 스트리밍음악 사업 인수...동영상-소설-음악 포괄하는 콘텐츠몰로 포지셔닝 [코멘트] 日라인, 실내지도 서비스 강화...O2O 사업 위해 In-door LBS 범위를 대폭 확대 [코멘트] 행자부, 공무원 업무용 전용메신저 내년 도입...실질적 활용도 높이려면 과제도 산적 [코멘트] LG전자, 메신저 연계 스마트홈 서비스 美출시...현지 영향력 높은 메신저와 제휴는 필수 [코멘트] 美왓츠앱, 문자발송수 SMS의 1.5배 수준...기업메시징 공략시에는 이통사에 더 큰 타격 [브리핑] 페이스북, 음성 메시지를 문자로 변환하는 메신저 기능 테스트 中 위챗, 커뮤니케이션 툴에서 O2O 플랫폼으로 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