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中 바이두, 검색-커머스 강조한 스마트안경 출시...O2O 사업강화 위한 교두보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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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바이두가 9월3일 개최되는 Baidu World(百度世界) 컨퍼런스에서 안경형 웨어러블 단말 ‘BaiduEye’를 공개한다고 외신들이 보도. 공개된 이미지에 따르면 BaiduEye는 안경 렌즈에 해당하는 부분이 없어, 기존의 전통적인 안경 형태에서 크게 벗어나 있음. 구글의 Google Glass와도 컨셉, 기술, 기능, 애플리케이션 측면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짐. BaiduEye는 착용자가 특정 물건(article)을 손가락으로 동그라미 치거나 집어드는 것 만으로 해당 물품을 인식 및 분석함. 이를 통해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일반인들과 대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외신은 덧붙임. BaiduEye의 주요 역할은 유저들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서의 시야(horizon)를 넓혀주는 것이라 할 수 있음. 즉, 시각적인 정보에 대한 분석을 즉각적으로 제공하고, 나아가 그와 관련된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 예를 들어, 거리에서 마음에 드는 옷을 입은 사람을 발견했을 때 BaiduEye를 착용한 상태로 가볍게 손가락으로 동그라미를 그리는 것 만으로 해당 옷의 브랜드를 알 수 있으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프로모션 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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