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日 KDDI, 방송사와 손잡고 TV기반 O2O 사업 실험...오프라인 연계에 공중파도 동참
[코멘트] 日 KDDI, 방송사와 손잡고 TV기반 O2O 사업 실험...오프라인 연계에 공중파도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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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KDDI와 나고야TV가 지상파 데이터방송과 스마트폰 앱을 상호 연동하는 ‘O2O2O(On-air to On-line to Off-line)’ 서비스의 실증실험을 8월9일부터 17일까지 실시한다고 발표. O2O2O 서비스는 TV에서 시작해 인터넷(온라인), 나아가 오프라인 매장으로 잠재고객을 유인하여 제품 구매를 촉진하는 것으로, 이번 실험에서는 지상파 데이터방송과 스마트폰 앱, NFC, iBeacon을 활용하여 O2O2O 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케팅 기법으로서의 유효성을 검증하는 것을 목표로 함.구체적으로는 TV에서 음파를 통해 스마트폰에 쿠폰을 제공하고, 이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NFC 태그나 iBeacon 기기에 가져다 대면 쿠폰이 제공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구조. 이용자는 먼저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나고야TV의 지상파 데이터방송을 시청하는 중에 원하는 쿠폰을 선택하면 TV가 음파를 인식하고 할인쿠폰을 제공함. 이렇게 습득한 쿠폰은 나고야 중부국제공항(Chubu Centrair International Airport) 내의 특정 점포에 설치된 NFC 태그나 iBeacon 기기에 가져다 대면 이용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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