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中 텐센트, O2O 사업 위해 지역정보 업체에 투자...알리바바와 경쟁영역이 오프라인으로 확대
[코멘트] 中 텐센트, O2O 사업 위해 지역정보 업체에 투자...알리바바와 경쟁영역이 오프라인으로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텐센트가 현지의 최대 음식점 정보 및 리뷰 서비스인 Dianping의 지분 20%를 인수했다고 2월19일(현지시간) 외신들이 보도. 투자액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루머에 따르면 18억~20억달러 수준인 것으로 알려짐. 2003년에 설립된 Dianping은 이용자들이 방문한 음식점의 후기와 평점을 바탕으로 맛집을 소개해주는 서비스. 중국 현지 음식점들이 직접 정보를 입력하고 소비자의 피드백을 통해 DB를 축적해가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소셜커머스와의 연계를 통해 쿠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