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Netflix, 유저데이터 활용한 콘텐츠 수급전략 전개…가입자 기반 유지 확대에도 효과적
[코멘트] Netflix, 유저데이터 활용한 콘텐츠 수급전략 전개…가입자 기반 유지 확대에도 효과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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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06년 Netflix는 유저들의 영화 선호도를 기반으로 콘텐츠 수요량을 정확하게 예상 할 수 있는 알고리즘 개발을 위한 ‘Netflix Prize’ 경진대회를 개최함. 이를 통해 Netflix는 수요 예측을 10%나 향상시킨 알고리즘을 확보했으나, 실제 이를 적용 하지는 않은 것으로 확인됨. 그러나 동 사가 모든 알고리즘과 데이터 관련 분석을 외면하고 있는 것은 아님. 예를 들어, Netflix가 자체 오리지널 시리즈인 ‘House of Cards’ 제작에 뛰어들면서, 이것이 ‘가입자들이 좋아할만한 콘텐츠’라고 판단할 수 있었던 배경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출한 여러 요인들에 기반한 결과일 수 있다고 KissMetrics가 주장함. 또한 동 사는 공격적으로 콘텐츠 제휴사 확보에 나서고 있지만, 랜덤으로 영화나 TV쇼를 선택하고 CP들과 계약을 맺는 것은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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