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실시간 유저데이터 취합,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대...쿠폰과 연계해 프라이버시 문제 최소화
[코멘트] 실시간 유저데이터 취합,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대...쿠폰과 연계해 프라이버시 문제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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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리테일 업계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스마트폰의 WiFi 위치정보나 동영상 카메라를 이용해 소비자정보를 추적하는 추세가 높아지고 있다고 New York Times誌가 7월14일 보도. Family Dollar, Benetton, Warby Parker, RetailNext 등 미국 주요업체들은 매장 내 방문객들의 동선이나 체류시간, 실제 행동 등에 관한 데이터를 실시간 수집, 분석하여 매장 레이아웃과 쿠폰 제공 등 프로모션 전략에 반영하고 있는 것. 일각에서는 이미 쿠키(cookie) 등을 이용해 소비자들의 정보를 추적, 분석하고 있는 온라인 리테일러들과의 경쟁에 맞서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해석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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