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의 인기를 바탕으로 카카오스토리와 게임 플랫폼을 성공시키며 모바일 시장의 최대 다크호스로 부상한 카카오가 야심차게 선보인 ‘카카오 아지트’, ‘카카오 앨범’, ‘카카오 플레이스’, ‘카카오 페이지’ 등의 부가서비스들이 예상외로 부진한 성과를 보이고 있음. Tag #모바일앱 동향 #모바일게임 #모바일게임 피로도 #카카오톡 #카카오 게임 #카카오 부가서비스 #모바일 수익화 #ATLAS App Index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2월1주 모바일앱 동향] 모바일메신저, 카톡 지배력 불변...라인의 국내공략 효과는 아직 미미 [리포트] 카톡 vs. 라인, 콘텐츠 유통사업에서 2라운드 경쟁 돌입...동향과 전망 [2월4주 모바일앱 동향] 카카오게임...설치율과 DAU는 압도, 충성도는 상대적으로 낮아 [코멘트] 카카오, 네이버와 다음에 이어 런처앱 개발 착수...'모바일 관문(Portal)' 경쟁 본격화 [코멘트] 카카오 게임플랫폼, 동남아시장 진출...가입자 기반 불충분해 시너지 효과는 불확실 [리포트] 한계에 봉착한 모바일發 스마트 혁명, 해법은 없는가?...현주소 진단과 시사점 [코멘트] 카카오 게임, 모바일광고 도입해 수익모델 다변화…기존 UX의 훼손 가능성이 걸림돌 [코멘트] 카카오, 스마트폰 런처 경쟁 합류...제조사-포털과의 '홈스크린' 장악 경쟁 본격화 [5월1주 모바일앱 동향] 게임 이용자 피로도 증가 추세...2월 이후 평균실행 게임수 감소 [코멘트] 모바일게임, 脫카카오 경향 늘어나...카카오 부가서비스 전체의 피로도 증가에 주목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