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장난감 산업, 스마트 생태계 편승하며 신시장 창출… 시장동향 및 주요 제품 사례
日 장난감 산업, 스마트 생태계 편승하며 신시장 창출… 시장동향 및 주요 제품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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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연 9천억엔 이상의 규모를 자랑하던 일본 완구시장(TV∙게임 제외)은 저출산화 등으로 ‘10년 3월 기준 연간 6,500억엔 수준까지 하락. 그러나 이후 전자기술을 응용한 완구 등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12년 3월 기준 연간 6,900억엔 수준까지 회복- 이는 스마트폰 또는 디지털 가전에 적용되는 다양한 센서 등의 기술을 응용하거나, 모바일앱에 적극 편승하는 일본 완구업체들의 융합전략이 효과를 거두고 있음을 의미. 특히 아동용 완구 외에 소위 hobby* 제품도 급증하며 새로운 시장이 점차 확대되는 분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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