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삼성, 상황인지 포함 4대 스마트 서비스 추진...구글과의 경쟁 영역 갈수록 더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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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미디어솔루션센터(MSC) 주도로 올해 고용량 비디오, 모바일 결제, 음성•영상 채팅, 상황인지기반 서비스를 개발해 출시한다고 전자신문이 4월2일 보도. 서비스별로 보면 고용량 비디오 서비스 강화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콘텐츠 수급이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만큼 외부 수급에 중점을 둘 것으로 예상됨. 또한, 글로벌 영화제작사 등과 제휴도 적극 타진 중인 것으로 알려짐. 음성과 영상 채팅 기능 제공은 메신저 서비스 ‘챗온’의 역량 강화 차원에서 추진됨. 새로 선보일 서비스 중 가장 주목되는 것은 사용자 개개인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황인지기반 서비스임. 모바일 결제와 챗온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정보와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 패턴을 연구해 ‘구글나우’와 같은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됨.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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