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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도코모는 자사 스마트폰 가입자가 오프라인 상의 제휴매장을 방문하면 상품권 등의 혜택과 교환 가능한 포인트 및 쿠폰을 제공하는 새로운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서비스 ‘Shoppulatto’의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월20일 발표함. 현재 도쿄 내 음식점 등을 중심으로 약 170여개 점포가 이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2014년 3월말까지 1,000여개 지점으로 제휴를 확대할 예정. 수도권을 중심으로 오는 8월31일까지 시범서비스를 전개한 후 일본 전국으로 확대해 본격적인 운용에 들어가게 됨. 이용자들은 GooglePlay 또는 AppStore에서 무료로 앱을 다운로드 하여 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