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동영상 등 디지털미디어 업계를 뒤흔든 이슈들의 내년 전망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음. Tag #온라인음악 #온라인동영상 #Netflix #iTunes #디지털미디어 #미디어콘텐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아마존, 미디어 콘텐츠로 컨슈머 클라우드 시장 진출...배경과 전망 제동 걸린 Netflix, 사업분할과 전략수정으로 돌파구 모색...OTT 동영상 시장의 환경변화와 시사점 美 유료TV 가입자, OTT 동영상 등 보완재 이용률 높아..."코드커팅 보다 Cord Throttling이 더 위협" ‘iTunes match’ 출시의 의미…애플이 제시하는 클라우드 시대의 음악 라이브러리 가입형 음악서비스, 2015년까지 3배 급성장...스마트폰 등 커넥티드 단말이 견인차 전세계 온라인 음악 서비스 산업 유형별 매출 전망 (2015) 클라우드 음악, 글로벌 플랫폼 업체들의 격전지로 부상…최근 동향과 전망 전세계 Netflix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9.3분기~2011.3분기) 국내 콘텐츠산업 부문별 매출 추이 (2011.1분기~3분기) 국내 콘텐츠산업 부문별 수출 추이 (2011.1분기~3분기) Google Music, 구글TV용 앱으로도 공개...클라우드 기반 동기화 지원 구글뮤직, iTunes 킬러로서의 가능성과 과제…결국 소비자 혜택은 커져 OTT 확산, 유료TV와 CP 측에도 호재...제로섬 게임 아니라 상호보완 공존할 수도 모바일 미디어, 이용시간에서 인쇄매체를 이미 추월...TV 시청시간도 줄지 않고 늘어나 OTT 동영상 사업에 힘싣는 美 Verizon, Hulu 이어 이번엔 Netflix 인수 검토중 OTT 동영상 시청자, 2년후 IPTV 추월할 전망...완성도 높은 콘텐츠 보급이 원동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