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한층 더 진화한 통합형 증강현실(AR) 기술 'SmartAR'을 발표함. 이는 2차원 바코드 등의 마커가 불필요한 마커리스(markerless) 방식으로 구현되며, 카메라의 움직임에 따라 사물을 신속하게 인식할 수 있음. 또한 3D 공간인식 및 AR 인터랙션(interction) 기술을 통해 직관적인 대규모 AR 환경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 Tag #AR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소니 증강현실 #소니 AR #소니 SmartAR #AR 매쉬업 #AR mash-up #사물인식 #공간인식 #markerless AR #3D AR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AR(증강현실) 기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LBS-카메라-메일과 도 결합...日 도코모 벽넘어 전방의 위치정보를 3D로 보여주는 '실공간투시’휴대폰 등장, AR 기술을 활용…日 KDDI 아이폰용 AR 애플리 '세카이카메라', 컨슈머용으로 무료배포 개시…WiFi 통해 위치정보 취득 日 KDDI, 증강현실 애플리 ‘세카이카메라’를 신규단말에 기본 탑재키로∙∙∙기존 포털과도 연계 뒤늦게 안드로이드 도입한 日 KDDI, ‘휴대폰 닮은 스마트폰’ 전략으로 차별화…DMB도 탑재 和 Layar, 증강현실 업체 최초로 자체 앱스토어 런칭…검색광고 BM에 결제기능도 도입 日 세카이카메라, ‘소셜+위치정보+AR’게임 개발에 주력…아이템 과금으로 에코시스템도 구축 日 증강현실(AR) 서비스별 시장규모 전망 (2009~2015) 증강현실, 다양한 산업에 파급효과 나타나려면 아직 일러...비쥬얼콘텐츠 표준화 등이 과제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LBS, 현실과 가상공간 결합으로 새로운 가치 창출에 초점… 최근 동향과 시사점 日 도코모, 내비게이션과 AR을 결합한 서비스 출시…직감적 조작으로 주변정보 검색 [CES] 日 소니, 무안경식 3DTV 전시…OLED 패널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채택 구글과 애플, 모바일 증강현실(AR)에서도 격돌 가능성...구글고글 vs. 전문업체 인수 모바일 증강현실(AR), 브랜드 기업들 참여로 보급확대 탄력 받아...광고와 마케팅에 활용 MS, 구글-애플과의 모바일 플랫폼 경쟁에 본격 도전...증강현실과 멀티태스킹 등에 초점 퀄컴, 안드로이드 이어 아이폰용 증강현실(AR) 앱 개발자툴도 무료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