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애플과 Netflix가 지배하고 있는 VOD(video-on-demand) 시장에 뒤늦게 YouTube가 진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음. Tag #YouTube 영화 #Netflix #OTT #YouTube 헐리우드 #YouTube 렌탈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온라인 동영상 웹사이트 TOP 10 (2011.01) OTT 개방형 셋톱업체 Boxee,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Netflix 지원...애플TV 및 Roku와 경합 [해외시각] Netflix와 구글TV, 미디어업계 밸류체인 변화 유발...올드미디어의 변신 자극하며 방통융합 촉진 아마존, Netflix에 맞불...기존 특송서비스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동영상스트리밍 제공 日 닌텐도, 모바일게임기 3DS 보급에 新전략 구사...AT&T-Netflix와 손잡고 동영상 스트리밍 개시 애플TV, 실시간TV 콘텐츠의 가입형 유료서비스 위해 CP들과 협상중...케이블 업계 긴장 제2의 iTunes 등장을 우려하는 헐리우드, Netflix 숙청 여부 놓고 고심중...소비자가 열쇠 온라인동영상 시장, 아마존 등 유통업체까지 가세로 대혼전 예고…플레이어별 동향과 전망 Netflix, 영화제작에 직접 투자해 판권 획득 시도...유료TV 산업의 게임룰 재편을 예고 넷플릭스, 렌탈 이외에 판매방식 고수 방침은 여전히 불변...영화사들의 요청도 거절 Netflix, 美 영화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시장의 60%를 석권...2위 Comcast와는 8배 격차 페이스북의 영상미디어 시장 진출, 소셜화 바람 어디까지 불 것인가?…동향과 전망 아마존, 클라우드 기반 미디어콘텐츠 서비스 확대에 박차...Netflix-애플-구글과 대립각 Netflix, 동영상 스트리밍 QoS 낮추되 유저경험 유지키로...데이터 이용상한을 의식 YouTube, 헐리우드와 관계 강화에 박차...오리지널 콘텐츠 확보와 광고수익 향상 기대 구글, YouTube 재포지셔닝에 박차...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1억달러 투자 OTT 가입자, 4년후 IPTV의 두배로 급증...커넥티드 단말 통한 시청이 매스마켓 형성 전망 셋톱기반 VoD 스트리밍 업체 Vudu, PC 웹브라우저로도 시청가능토록 서비스 개선 Netflix,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레드오션化로 새로운 돌파구 모색중…인터넷 적응도 마무리 단계 Netflix, 콘텐츠 멀티 스트리밍 서비스 런칭...가구단위에서 개인단위 고객 확대가 목적 美 DirecTV, Netflix와 유사한 동영상 스트리밍 런칭 예정...부가서비스 개념으로 접근 승승장구 성장세 이어가는 Netflix...가입자 규모에서 Comcast 추월, 순이익도 2배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