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업체 SeedPlanning이 2010년 10월~12월에 걸쳐 실시한 일본 IPTV 시장 전망을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해당 시장의 메이저 플레이어 12개사와 통신사업자, 각종 발표자료 등이 이용되었으며, IPTV를 인터넷에 접속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광범위한 개념으로 지칭하고 있다. Tag #일본 IPTV #IPTV 시장동향 #IPTV 전망 #IPTV 재전송 #애플 IPTV #IP-VOD #TV VOD #Hikari TV #acTVlia Video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스마트폰, 모바일 동영상 수요를 견인…iPhone 유저 37%가 TV 대신 VoD 콘텐츠 이용 日 NTT의 NGN 서비스, 상용화 2년만에 시장반응 호조세…신서비스 추가발굴이 과제 美 메이저 영화사들, VOD 판매로 눈돌려…게임콘솔과 커넥티드TV 보급으로 시장확대 기대 전세계 국가별 IPTV 가입가구수 Top 10 (2009.2분기) 日 케이블사 J:COM, 기존 셋탑으로도 3D 영상시청 가능한 VoD 서비스 4월부터 개시 IPTV 업계, 개방화에 한 목소리…사업자별 전략의 특징과 해결과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의존도 변화…OTT사업자-케이블사-Telco 順 美 유료방송, 가입자 이탈현상(Cord-cutting) 가속화∙∙∙웹TV 시청 증가 추세가 주원인 日 NTT동일본, FTTH 보급에 박차…초고속인터넷이 아닌 지상파디지털 방송용으로 어필 거실에서의 스크린 경쟁, 커넥티드TV에서 스마트TV로 중심축 이동중…예상 임팩트와 전망 국내 SK브로드밴드 서비스별 가입자수 추이 (2009.1분기~2010.1분기) 전세계 국가별 IPTV 가입자수 전망 (2009~2013) 전세계 국가별 IPTV 매출 현황 (2009) 방통위, 마케팅 비용상한 가이드라인 발표...통신3사와 시장전반에 미칠 임팩트 분석 국내 IPTV 가입자수 추이 (2008.12~2009.12) 국내 CJ헬로비전 디지털케이블 TV VOD 이용률 추이 (2006~2010.6) 국내 SK브로드밴드 서비스별 가입자수 추이 (2009.2분기~2010.2분기) 애플, 방송사와 손잡고 a la Carte식 렌탈 서비스 테스트...케이블사와 결국 대립각 세우나 이혼법정을 닮아가는 지상파와 케이블간 반목…문제의 본질과 해법의 방향 "케이블 영역에서 3DTV 보급은 아직 갈길 멀어, 포맷 표준화가 걸림돌”… 美 Comcast 전세계 국가별 IPTV 가입자수 현황 (2009) 국내 SK브로드밴드 서비스별 가입자수 추이 (2009.3분기~2010.3분기) 국내 IPTV 가입자수 추이 (2009.7~2010.7) 美 Verizon, iPad 버전 FiOS TV 앱 런칭...리모컨으로 작동하며 콘텐츠도 옮겨 열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