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유무선 통신시장 총람 2010-2011
일본 유무선 통신시장 총람 2010-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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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타입] 기획보고서 발행일 : 2010-12-06페이지수: 600p 가격 및 제공형태 : - 싱글: 보고서 (인쇄본1부) : 280만원- 멀티: 보고서 (인쇄본3부 + PDF 파일) : 500만원 [주요구성] ▶ 스마트폰 시대의 도래와 시장환경의 변화 분석 ▶ 통신사업자별 네트워크/단말/서비스/콘텐츠 전략 분석 ▶ MVNO 유형별 단말/서비스 전략 분석 ▶ 주파수 정책, SIM-Lock 해제 등 규제관련 현안과 핵심이슈 분석 [목차]Table of Contents이동통신 시장1. 시장 개요1.1 연혁1.2 규모1.3 경쟁 구도2. 망진화2.1 LTE로의 이행전략 본격화2.2 모바읷 WiMAX2.3 펨토셀2.4 WiFi3. 단말시장3.1 iPhone과 Android의 약진3.2 합병을 통해 자구책을 모색하고 있는 단말업계3.3 이머징 디바이스 봇물4. 서비스 홖경4.1 개인용4.1.1 이통3사 요금제 비교4.1.2 데이터 서비스① 데이터 정액제 현황② 영역별 시장 규모③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전략 개요4.2. 법인용4.2.1 데이터 서비스4.2.2 FMC와 FMS4.3 M2M4.3.1 시장규모4.3.2 사업자별 현황4.4 모바일 방송4.4.1 일본판 지상파 DMB '원세그'4.4.2 포스트 원세그5. MVNO 현황5.1 시장 동향5.2 사업자 동향5.2.1 MVNO겸 MVNE 사업자 '일본통신(JCI)'5.2.2 CP계5.2.3 ISP계Table of Contents5.2.4 포털계5.2.5 단말계5.2.6. 기타6. 규제환경6.1 규제 기관6.2 주요 정책이슈6.2.1 주파수 정책6.2.2 MVNO6.2.3 요금과 보조금 분리6.2.4 White Space6.2.5 SIM Lock 해제II. 이통사 Profile1. 도코모1.1 기업 개요1.1.1 연혁과 지배구조① 경영진 및 조직도② 주요 연혁1.1.2 경영 전략① 新도코모 선언② 중기 비전1.2 실적 분석1.2.1 가입자 기반1.2.2 매출 및 영업이익1.2.3 ARPU1.3 사업 현황 및 전략1.3.1 네트워크① 3G 투자현황② LTE 도입③ 트래픽 폭증 대책④ 펨토셀 & WiFi1.3.2 플랫폼 & 솔루션① 新 i-Mode 전략② 멀티플랫폼 및 플랫폼 공통화③ eBook 플랫폼 구축1.3.3 서비스/콘텐츠Table of Contents1.3.3.1 음성 부가서비스1.3.3.2 데이터 서비스① 접속 서비스② 무선인터넷 및 멀티미디어③ 방통 융합1.3.3.3 결합상품과 FMC1.3.3.4 M2M1.3.4 단말 전략① 신규 단말 전략② 스마트폰③ 데이터통신 단말1.4 마케팅/브랜드 전략1.5 글로벌 전략2. KDDI (au)2.1 기업 이슈2.1.1 연혁과 지배구조① 경영진 및 조직도② 주요 연혁2.1.2 경영전략2.2 실적 분석2.2.1 가입자 기반2.2.2 매출 및 영업이익2.2.3 ARPU2.3 사업현황 및 전략2.3.1 네트워크① LTE 도입전 '멀티캐리어 Rev.A'로 低CAPEX로 高망용량 실현② 차세대 네트워크 'Ultra3G'와 LTE③ 모바일 WiMAX와 LTE에 병행투자④ WiFi와 펨토셀 모두 활용2.3.2 플랫폼 & 솔루션① 플랫폼 공통화 'KCP+'② 서비스 플랫폼 자유도 향상③ 기존 플랫폼과 오픈 플랫폼의 공존④ 스마트그리드⑤ eBook 플랫폼2.3.3 서비스 & 콘텐츠2.3.3.1 음성 부가서비스Table of Contents2.3.3.2 데이터 서비스① 접속 서비스② 무선 인터넷 및 멀티미디어③ 방통 융합2.3.3.3 결합상품과 FMC2.3.3.4 M2M 서비스2.3.4 단말 전략① 스마트폰 시장 진출을 위한 변화구 '스마트북'② 안드로이드로 전방위적인 반격 개시③ 근거리 통신기술 접목2.4 마케팅/브랜드 전략3. 소프트뱅크모바일3.1 기업 개요3.1.1 연혁과 지배구조① 경영진② 주요 연혁3.1.2 경영 전략3.2 실적 분석3.2.1 가입자 기반3.2.2 매출 및 영업이익3.2.3 ARPU3.3 사업현황 및 전략3.3.1 네트워크① 3G 투자 현황② LTE 도입 로드맵③ 펨토셀과 WiFi3.3.2 플랫폼/솔루션① 주요 플랫폼② 법인용 서비스3.3.3 서비스/콘텐츠3.3.3.1 음성 부가서비스3.3.3.2 데이터 서비스① 접속 서비스② 무선인터넷 및 멀티미디어3.3.3.3 결합상품과 FMC3.3.4 단말 전략① 스마트폰을 축으로 라인업 확충Table of Contents② iPhone 도입 성과 iPad도 별도로 추가3.4 마케팅/브랜드 전략4. eMobile4.1 주요연혁과 사업전략4.1.1 주요 연혁4.1.2 사업전략4.2 실적 분석4.3 사업현황 및 전략4.3.1 네트워크4.3.2 서비스/콘텐츠① 모바일 브로드밴드 서비스② 음성서비스③ 모바읷 VoIP 서비스4.3.3 단말 전략4.4 마케팅/브랜드 전략① 넷북과 스마트폰 중심의 마케팅② 음성 요금전략③ 데이터 요금전략④ 단말유통 전략4.5 제휴 현황① MVNO 사업 제휴② 판매 채널 확대5. UQ Communications5.1 주요연혁과 사업전략5.1.1 주요 연혁5.1.2 사업전략5.2 실적 분석5.3 사업현황 및 전략5.3.1 네트워크5.3.2 서비스/콘텐츠5.3.3 단말 전략5.4 마케팅/브랜드 전략5.4.1. 정액요금제 'UQ Flat'과 다양한 옵션Table of Contents5.4.2. 미국 러시아와 WiMAX 로밍 추진5.5 제휴 현황Ⅲ. 유선통신 시장1. 시장 개요1.1 연혁1.2 현황 및 경쟁구도1.2.1 브로드밴드1.2.2 VoIP1.2.3 유선전화1.2.4 NGN 도입2. 기술 및 서비스 홖경2.1 차세대 네트워크 NGN2.2 다채널 TV 서비스2.2.1 IPTV2.2.2 CATV2.2.3 인터넷 방송2.3 유무선 결합서비스3. 규제홖경3.1 주요 정책현황3.1.1. 미래인터넷(NwGN)3.1.2 통방융합3.1.3 FTTH3.1.4 IPTV3.1.5 VoIP3.1.6 번호이동성3.1.7 망중립성Ⅳ. 유선사업자 Profile1. NTT1.1 기업 개요1.1.1 연혁과 지배구조Table of Contents1.1.2 주요 경영진1.1.3 경영 전략1.2 실적 분석1.2.1 가입자 기반1.2.2 매출 및 영업이익1.2.3 ARPU 및 MOU1.3. 네트워크 전략1.3.1 상용서비스 내용1.3.2 클라우드와 IPv61.3.3 수요의 견인차는 ‘주문형 VPN+SaaS’1.3.4 PSTN 수용 시나리오1.4 서비스 전략1.4.1 음성 서비스1.4.2 브로드밴드 서비스1.4.3 IDC 사업1.4.4 IPTV1.4.5 클라우드1.4.6 홈ICT1.5 마케팅/브랜드 전략1.6 제휴 및 글로벌 전략2. KDDI2.1 기업 이슈2.1.1 연혁과 지배구조2.1.2 FMC에서 FMBC로의 진화2.2 실적 분석2.2.1 가입자 기반2.2.2 매출 및 영업이익2.2.3 ARPU2.3. 네트워크 전략2.4 서비스 전략2.4.1 음성 서비스2.4.2 브로드밴드 서비스2.4.3 IPTV2.4.4 클라우드 서비스2.5 제휴 현황2.6. 글로벌 사업Table of Contents3. 소프트뱅크3.1 기업 이슈3.1.1 연혁과 지배구조3.1.2 경영 전략3.2 실적 분석3.2.1 가입자 기반3.2.2 매출 및 영업이익3.2.3 ARPU3.3 서비스 전략3.3.1 음성 서비스3.3.2 브로드밴드 서비스3.3.3 IPTV3.3.4 결합상품3.3.5 기타서비스3.4 차세대 ICT 플랫폼 서비스 구상 '아이리스(IRIS)'3.5 제휴 및 글로벌 전략Appendix : 일본 통신시장 주요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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