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TV는 등장 당시 엄청난 잠재력과 확산 가능성을 토대로 미래 TV 이용행태는 물론 유료TV 시장에 진입한 OTT 플레이어들에게도 상당한 영향력을 끼치게 될 것으로 기대되었다. Tag #구글TV UI #구글TV 콘텐츠 #구글TV 언론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GoogleTV, 실시간 콘텐츠 확보 못하면 니치마켓에 머무를 수도 …OTT 셋탑에는 위협요인 GoogleTV가 예고하는 변화들…소비자, 광고주, 케이블사업자 측면 애플 vs. 구글 vs. MS…경합중인 17가지 분야와 최근 동향 [해외시각] 구글TV의 예상 임팩트…OTT에 힘 실어주며 Cord Cutting 촉발, 개방성 자체가 약점이 될 수도 구글, 유튜브를 TV에서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는 전용 인터페이스 발표...SNS와도 연계 OTT TV, 콘텐츠 업체들 가세로 유료방송의 입지를 압박…스마트TV 등장으로 더욱 가속화 구글TV, 빠르면 이달 중 출시...애플TV와는 겨냥하는 타깃층이 달라 구글의 즉시검색 기능 ‘Instant’, 가능성과 파급 효과...스마트TV에서 가치 발휘 구글TV와 애플TV, 각각 외부입력 단자1과 2의 자리를 노린다…매니아층의 호응이 관건 Smart TV와 OTT, 그리고 방송 구글, GoogleTV의 UI 세부내용 공개...멀티스크린용 콘텐츠 개발이 관건 美 로지텍, 최초의 구글TV 셋톱박스 ‘Revue’ 발표...모든 콘텐츠를 단일 UI로 통합 시도 美 3대 방송사, 구글과 첨예하게 대립...스마트TV로 인한 기존 방송시장 사장 가능성 우려 구글TV, '이 없으면 잇몸으로'...메이저 미디어사 참여 안하면 YouTube로 콘텐츠 수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