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자사의 스마트TV용 콘텐츠 확보를 위해 일부 미디어 업체와의 새로운 제휴를 발표했다. 여기에는 NBC, 아마존, Netflix, HBO, 뉴욕타임즈, 그리고 Twitter 등이 포함되며, 애플TV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는 ABC와 Fox, 그리고 CBS는 포함되지 않는다. Tag #구글TV 콘텐츠 #스마트TV 콘텐츠 #구글 NBC #구글 Netflix #구글 아마존 #구글 CNBC #구글TV 애플TV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인터넷TV 업계, 2007년 주요 이슈 리뷰 및 전망 [해외시각] 2008년 모바일 웹애플리케이션 Top 10 YouTube, 온라인동영상 렌탈 서비스 시작…Netflix, 아마존, 애플과 직접 경쟁 최초의 구글TV, 스웨덴 가전메이커가 발표∙∙∙구글 서비스 사전탑재하고 무선 키보드로 조작 구글, 칩디자인 업체 Agnilux 인수…자체 서버와 Google TV용 칩생산 능력 In-house화 거실에서의 스크린 경쟁, 커넥티드TV에서 스마트TV로 중심축 이동중…예상 임팩트와 전망 베일 벗은 GoogleTV, 목표는 40억 유저기반의 700억불 광고시장…플랫폼 개방은 내년부터 TV와 Web 결합으로 거실까지 접수하려는 구글의 야망…윈텔의 실패전철과 애플과도 차별화 GoogleTV, 실시간 콘텐츠 확보 못하면 니치마켓에 머무를 수도 …OTT 셋탑에는 위협요인 소니, GoogleTV 계기로 오픈 플랫폼에 올인…“6개월 시차이익과 보유 콘텐츠로 차별화" GoogleTV가 예고하는 변화들…소비자, 광고주, 케이블사업자 측면 구글의 진입으로 전운이 감도는 스마트TV 시장, 해결과제와 소니의 전략 구글이 Google TV를 추진하는 이유 3가지…소니의 참여 배경 개방형 스마트TV 시대를 예고하는 GoogleTV, 디지털홈 경쟁에서 막강한 다크호스로 부상...파급효과 전망 스마트TV 기술-콘텐츠-BM 모두 갖춰졌다…인텔, GoogleTV와 MeeGo 통해 거실진입 재도전 삼성과 LG, 구글 TV 참여여부 놓고 고민 중.. 배경과 해법찾기 PC 산업의 진화모델을 따라가는 스마트TV, 하드웨어의 Commodity化를 재촉하는 SoC 경쟁 현황 [해외시각] 구글TV의 예상 임팩트…OTT에 힘 실어주며 Cord Cutting 촉발, 개방성 자체가 약점이 될 수도 구글, 유튜브를 TV에서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는 전용 인터페이스 발표...SNS와도 연계 BM의 태생적 한계에 부닥친 Skype, 플랫폼 레벨의 SDK 공개로돌파구 모색중…의미 및 시사점 구글TV, CP업체들 끌어들이기에 혈안…일부 메이저 방송사는 시큰둥 “구글TV, 사업화의 핵심요소 모두 갖추어 졌다”...콘텐츠, 네트워크와 단말, 그리고 BM 국내 범업계 망라한 ‘스마트TV 포럼’ 출범…의미와 전망 삼성전자, "TV에 안드로이드 채택 검토중"...구글에게도 큰 기회 될 수도 구글TV, 리모컨과 음성검색의 편리성 어필…"모든 생활에 파괴적 혁명 몰고 올 것" 구글TV, 소니의 셋탑 내장형 TV가 첫제품…내년초부터 Android Market 지원 시작 구글TV, 안드로이드폰을 리모컨으로 적극 활용...“앱스토어는 다양한 선택지를 고려중” 구글TV, 빠르면 이달 중 출시...애플TV와는 겨냥하는 타깃층이 달라 구글TV와 애플TV, 각각 외부입력 단자1과 2의 자리를 노린다…매니아층의 호응이 관건 Smart TV와 OTT, 그리고 방송 美 케이블사 TWC, "구글TV는 적이 아닌 동지...TVEverywhere, Hulu, Netflix와는 경쟁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