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게임은 2008년까지만 해도 거의 존재감이 없었으나 짧은 시간 동안 급속도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미디어전문 리서치업체 Screen Digest에 의하면 2008년 세계 소셜게임의 매출은 7천6백만달러에 불과했으나, 2009년 6억3천9백만달러, 올해는 8억2천6백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Tag #소셜게임 #소셜게임시장 매출 #소셜게임시장 성장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日 SNS 모바게타운, 사상최대 실적 올려…성장비결은 API 개방을 통한 시장파이 확대 SNS와 게임의 만남, 新조류로 급부상중인 '소셜게임'…현황과 잠재성 SNS의 주요 수익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소셜게임…日 이용동향 Facebook, 자체 지불결제 플랫폼을 소셜게임 Zynga에도 제공키로…수수료 분배비율에 관심 일본 소셜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8~2011) 구글, 소셜게임 업체 Zynga에 2억달러 출자...게임사업과 Social Graph 진출 포석 iPhone 게임, ‘freemium’과금모델 도입으로 매출 급증...ARPU가 페이스북의 6배 수준 구글, 소셜게임 통해 SNS 시장진입에 재도전…자체 결제시스템 Checkout과도 연계 日 소프트뱅크, Zynga와 합작회사 설립...일본내 메이저 SNS 대상으로 모바일 게임 공급 구글, SNS 게임 개발업체 Slide를 2억2,800만달러에 인수... Facebook에 대립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