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Pad'가 전세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태블릿 단말 관련 뉴스가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러나 태블릿 단말이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려면 최소한 몇 년은 걸릴 것이며, 그 무렵에는 iPad도 지금과는 많이 달라져 있을 것이다. Tag #태블릿 AR #iPad AR #Layerd 유비쿼터스 #AR #Sixth Sense #내비게이션 #LBS #내비게이션 GIS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현실과 가상세계의 중간영역 AR(Augmented Reality), 휴대폰과 접목되면서 다양한 응용서비스 등장…일본의 최근 동향 노키아, WiMAX 단말사업에서 발 뺀다…태블릿PC N810 생산 중단 日 업계 전문가가 말하는 확장현실(AR) 개발의 최근 동향과 전망 삼성, 美 Clearwire에 공급할 태블릿형 WiMAX 단말 사양 공개 AR(증강현실) 기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LBS-카메라-메일과 도 결합...日 도코모 벽넘어 전방의 위치정보를 3D로 보여주는 '실공간투시’휴대폰 등장, AR 기술을 활용…日 KDDI 신문잡지 전문 앱스토어 출범, 美 Time이 범업계 JV 주도…”음반업계의 전철 밟지 않겠다” 증강현실(AR) 실용화, 모바일광고 급성장 가능성 높아져 대중화에 들어선 모바일 AR(증강현실), 무한한 응용사례로 새로운 킬러앱 후보로 주목…동향과 전망 AR 연동형 신문광고 개시, 기업이미지 제고와 사이트 유도…日 스미토모 AR 플랫폼 상에서 에어태그 투고용 API 공개, 다양한 응용 서비스 속속 등장…日 Tonchi 증강현실(AR), 스마트폰 보급으로 대중화 당겨져…광고마케팅 분야부터 각광 AR 플랫폼을 지향하는 '세카이카메라', SNS와 연계 강화 버전 발표 2009년에 MS와 애플의 功罪와 2010년 IT업계 전망 [해외시각] 2010년 모바일 업계의 10대 트렌드 전망 CES 2010을 통해 본 컨버전스 트렌드…영역파괴를 넘어 비즈모델의 해체와 재결합 日 정부, 유비쿼터스의 역발상으로 신시장 창출나서…위치정보+모바일동영상 사업지원 모바일 광고. 게임-SNS-증강현실과 결합…日 Dentsu의 'iButterfly' 日 KDDI, 증강현실 애플리 ‘세카이카메라’를 신규단말에 기본 탑재키로∙∙∙기존 포털과도 연계 和 Layar, 증강현실 업체 최초로 자체 앱스토어 런칭…검색광고 BM에 결제기능도 도입 日, iPad 상륙에 따른 업계 움직임...콘텐츠 업체는 환영, 이통사와 단말업체는 대항마 출시 iPad의 TV 리모컨 애플리케이션 등장, 스마트TV와 N-스크린 경쟁구도에 끼칠 영향과 국내업체에 주는 시사점 애플 vs. 구글 vs. MS…경합중인 17가지 분야와 최근 동향 日 세카이카메라, ‘소셜+위치정보+AR’게임 개발에 주력…아이템 과금으로 에코시스템도 구축 日 이통3사, 증강현실(AR) 서비스 개발과 보급에 박차 태블릿 단말로 눈 돌리는 케이블사업자들, iPad용 앱 개발 러시…당장은 3-스크린이 목표 SKT, 태블릿 기반 e-Learning 사업 진출...배경과 전망